태그 미디어로그 위치로그
알티베이스, ‘SAP HANA’ 대적할 무기 선보인다
알티뉴스



알티베이스, ‘SAP HANA’ 대적할 무기 선보인다

알티베이스 인메모리 어플라이언스’ 발표





알티베이스가 국산 인메모리 DBMS 어플라이언스를 선보이고 SAP HANA를 정조준했다.


30일 ‘2014 데이터 그랜드 컨퍼런스’에서 연사로 나선 김한도 알티베이스 전략기획본부장은 ‘In-Memory As a Data Innovation란 주제로 발표를 하며 ‘알티베이스 인메모리 어플라이언스’를 선보였다.


김한도 본부장은 “IoT와 클라우드 빅데이터는 데이터로 관통하는 트렌드다. IoT는 데이터의 생산 및 수집을,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다루는 그릇의 역할을, 빅데이터는 이렇게 모인 데이터를 잘 버무려 가치를 찾는 일을 한다는 것이다”며, “방대한 데이터 속에 숨겨져 있는 의미를 자발적으로 발현하는 것이 진정한 데이터 이노베이션이다”고 밝혔다. 


김 본부장은 “인메모리 기술은 빅데이터의 수집과 분석을 실시간에 가깝게 함으로써 데이터 활용의 주기를 빠르게 순환하고 하게, 단순히 비즈니스를 돕는 것을 넘어 데이터 이노베이션으로 한 발짝 더 가깝게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인메모리 DNA를 보유한 알티베이스가 인메모리 기술을 통한 데이터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방안으로 ‘알티베이스 인메모리 어플라이언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알티베이스 인메모리 어플라이언스는 △알티베이스 HDB △인텔 계열 서버삼성전자 SSD를 적용해 최적화시킨 엔지니어드 시스템으로 김한도 본부장은...... [더 자세히 보기]



  • 출처: IT Daily / 2014년 09월 30일(화) 12:30:58 고수연 기자 going@itdaily.kr